기사검색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실시간 화상 학습 서비스 개시

가 -가 +

김정대 기자
기사입력 2021-06-28

 

경기도가 28일 130만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의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의 실시간 화상 학습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로써 도민과 공공기관은 화상 학습을 적극 활용해 교육과정의 시간·공간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화상 학습 서비스는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에 경기도가 자체 개발한 학사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것으로, 회원들은 지식(GSEEK) 포털에서 원하는 화상 학습 강의실에 입장할 수 있다. 학사관리 시스템은 출석 확인, 학습시간 저장, 질문ㆍ답변, 과제 제출, 수료증 발급 등 학습 이력 및 강사 활동 관리 기능을 갖췄다.

 

지식(GSEEK) 회원들은 누구나 자발적인 학습모임을 만들어 시·군에 신청하면 원격 학습공간을 자유롭게 개설ㆍ운영할 수 있다. 또 경기도와 31개 시·군은 평생교육 과정을 실시간·온라인·오프라인 교육을 혼합 운영해 교육과정의 시간적ㆍ공간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도내 공공기관도 도민 대상 법정·의무교육 과정을 집합교육 없이 원격으로 확대 운영할 수 있다.

 

도는 이번 서비스 개시를 시작으로 시·군과 실시간 화상 학습 서비스의 적용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도는 실시간 화상학습 서비스를 활용해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하는 웹 세미나를 개설하고, 시·군의 디지털 교육 전환을 돕기 위해 매뉴얼을 보급하며 시·군의 줌(zoom) 계정 사용료를 지원한다.

 

또한 31개 시·군은 지식(GSEEK)에 해당 시·군 전용 화상 학습 강좌를 개설하고, 자발적인 학습동아리와 학습 소모임이 실시간 원격 학습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박승삼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경기도 지식(GSEEK)이 코로나 이후 디지털 환경에서 도민 누구나 가르치고 배울 수 있는 평생교육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식(GSEEK) 실시간 화상 학습 서비스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www.gseek.kr)에서 이용할 수 있다. 궁금한 사람은 1600-0999(학습지원센터)로 물어보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말길. All rights reserved.